본문 바로가기
후기/생활

애플워치 스트랩 스테인리스 스트랩 주관적 사용후기

by 서걱사걱 2023. 3. 29.

인터넷에서 구매한 애플워치 스트랩인 스테인리스 스트랩을 오랫동안 사용한 후 느낀 점을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인터넷에서 가품이라도 가격이 2 만원이 넘어가며 꽤나 비싼 편에 속합니다.

 

요약

쓸만한가요? 사용할 만은 한데 링크를 손목에 맞춰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링크 쉽게 뺄 수 있나요? 분해툴이 동봉되어 있는 제품은 가격이 좀 더 비싼데 잘 안 빠집니다. 샤프나 볼펜으로 겁나 세게 눌러줘야 빠집니다.

 

 

단점

1) 무게

제가 사용해 본 스트랩 중 가장 무겁습니다. 엄청 무겁습니다. 장기간 사용시 "엄청" 손목에 무리가 갑니다.

2) 링크 조절

저는 손목이 얇아서 링크 조절이 필요했습니다. 스트랩과 함께 구성품으로 링크 조절 툴이 동봉된 것(아래 사진)을 구매서 사용해 봤는데 오히려 조절 툴이 부러져 결국에는 샤프 및 얇은 볼펜으로 한 땀 한 땀 뺀다고 엄청 고생했습니다.

링크 조절 툴
사진 출처 : 알리

 

 

 

장점

1) 디자인

워치 페이스를 아날로그식으로 바꾸고 스테인리스 스트랩을 사용할 경우 애플 워치 같지 않고 메탈 시계를 연상할 정도로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트랩 4

 

 

총평

과거 메탈 시계를 사용했기 때문에 메탈 스트랩이 정말 좋을 줄 알았는데 막상 애플워치에 끼워서 사용해보니 무겁기만 하더군요. 다른 가볍고 편한 스트랩만 찾게 되어 잘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무게를 신경쓰지 않고 메탈 시계를 좋아하신다면 추천드리겠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트랩 5